본문 바로가기

2020/05

(3)
Environment Variables in create-react-app react로 개발할 때 spring profile처럼 상황에 맞게 환경변수를 정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다음과 같이 create-react-app을 이용하여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생성완료된 프로젝트를 Visual Studio Code로 열고 터미널에서 yarn start명령을 통해 실행해보겠습니다. 이상없이 프로젝트가 생성된것을 확인했으면 이제 환경변수를 정의해보겠습니다. 제일 중요한것은 새로운 환경변수의 정의는 무조건 접두어 "REACT_APP_"으로 시작해야 됩니다. 이제 package.json에 환경변수를 정의하고 react 파일에서 정상적으로 로딩되는지 테스트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scripts 에 다음과 같이 새롭게 정의하고 "start:env": "cross-env REACT_AP..
Cloud SQL in GCP GCP의 서비스중 Cloud SQL을 사용하고자 합니다. 사용하기전에 개인 계정으로 테스트를 진행해봤습니다. Cloud SQL은 MySQL, PostgreSQL, SQL Server 3가지 종류를 서비스하고 있는데 그중에 MySQL을 사용하고자 합니다. https://console.cloud.google.com/ 에 들어가서 프로젝트 선택하고 왼쪽의 SQL이라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인스턴스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MySQL을 선택합니다. 인스턴스 ID와 루트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서울 리전으로 선택하고 생성버튼을 클릭합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서울리전이 없었는데 이제는 있네요. 생성버튼을 클릭하면 빙글빙글 돌아가는 Indicator가 보이고 5분정도 시간이 지나면 생성이 완료됩니다. 생성완료후 MySQL Wo..
Mapped Statements collection does not contain value in IntelliJ Eclipse를 계속 사용하다가 이번에 IntelliJ로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프로젝트는 Spring Boot으로 만들어진 프로젝트이고 데이터베이스 연결을 위해 MyBatis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IntelliJ에서 Git으로 부터 소스를 연동하고 실행을 하니 다음과 같이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Eclipse에서는 잘 실행되던 소스였는데 왜 안되는지 이유를 처음에는 알지 못했습니다. Spring 관련 로그를 자세히 살펴보니 이유가 xml로 작성된 Mapper파일을 찾지 못해서 발생한 오류였습니다. 저는 특정 package아래에 Dao 클래스와 xml파일을 같이 두고 있었는데 그 경로가 /main/java/ 아래에 있었습니다. Eclipse는 아무 문제가 없으나 IntelliJ는 java 디렉토리 아래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