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thers

Cloud SQL in GCP

GCP의 서비스중 Cloud SQL을 사용하고자 합니다. 사용하기전에 개인 계정으로 테스트를 진행해봤습니다. Cloud SQL은 MySQL, PostgreSQL, SQL Server 3가지 종류를 서비스하고 있는데 그중에 MySQL을 사용하고자 합니다.
https://console.cloud.google.com/ 들어가서 프로젝트 선택하고 왼쪽의 SQL이라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인스턴스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MySQL을 선택합니다.

인스턴스 ID와 루트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서울 리전으로 선택하고 생성버튼을 클릭합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서울리전이 없었는데 이제는 있네요.

생성버튼을 클릭하면 빙글빙글 돌아가는 Indicator가 보이고 5분정도 시간이 지나면 생성이 완료됩니다.

생성완료후 MySQL Workbench로 접속을 시도했으나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다시 콘솔화면으로 가서 상세정보로 진입합니다.

Cloud Shell을 사용해 연결을 클릭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연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없는것을 확인했으니 왼쪽의 연결메뉴를 클릭해서 나오는 화면의 네트워크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접속하고자 하는 컴퓨터의 public ip를 입력해 줍니다. CIDR 표기법을 지원해주니 범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완료되는데 30초 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이제 접속을 시도하면 안되던 접속이 잘 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ySQL WorkBench Test Connection

'others' 카테고리의 다른 글

Docker 환경에서 MySQL 타임존 변경  (0) 2020.06.02
Environment Variables in create-react-app  (0) 2020.05.21
AES, SHA 암호화 6, PHP  (1) 2018.04.26
AES, SHA 암호화 5, Swift  (0) 2016.04.21
AES, SHA 암호화 4, T-SQL  (0) 2015.08.26